"공약 설계자가 장관이 돼서 해야 할 일이 명확히 보인다""이재명 대통령은 충직함과 유능함을 중시""국무회의는 토론식, 단톡방에서도 이 대통령 밤낮없이 소통""해수부 이전은 선거용 아닌 국가 성장 전략""해양수산부 부산 이전, 북극항로 세계적 기회 선점 위한 국가 전략""친환경 선박·조선 대부흥! 북극항로 경제가 온다""북극항로 경제벨트, 부산·울산·포항·여수·광양이 잇는다""서울 수도권은 미어터져 죽고, 지방은 말라 죽는다""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축, 북극항로 선점만이 모두가 사는 길"■ 방송 : 오마이TV <박정호의 핫스팟> (10:30~11:30)
■ 진행 : 박정호 / 오마이TV 기자
■ 대담 : 전재수 / 해양수산부 장관
◎ 박정호 >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코스피 4천 돌파. 또 역대급 APEC 성과까지. 케데헌을 비롯한 K-컬처의 돌풍이 계속 겹쳐지면서 그야말로 국뽕이 차오르는 요즘입니다. 지금 이 시간에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해양 강국. 여기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이 또 꿈을 가지고 계시고 기대를 하고 계신데요. 이 글로벌 해양 강국을 책임지고 계시는 분입니다. 특별한 순서를 마련했습니다.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님을 모셔봅니다. 안녕하십니까?
◎ 전재수 > 반갑습니다.
◎ 박정호 > 예, 반갑습니다. 아, 저희가 박수로 한번 맞이를 해보겠습니다.
◎ 전재수 > 반갑습니다.
◎ 박정호 > 장관님. 아 장관 되시고 처음 뵙는데.
◎ 전재수 > 이야, 장관도 다 합니다. 하하하.
◎ 박정호 > 하하하 아, 정말 늦었지만, 늦었지만 장관 되신 걸 축하드리고.
전체 내용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