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브랜드 역사적 본거지인 이탈리아 비엘라(Biella)에 ‘휠라 브랜드 체험 센터(FILA Brand Experience Center)’를 공식 개관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센터는 휠라가 1923년부터 2004년까지 본사로 사용했던 8200㎡ (약 2480평)규모 건물을 리노베이션해 조성했다고 한다. 복합문화공간으로 브랜드 박물관과 아카이브, 전시, 사무 공간 등이 함께 구성됐다. 휠라는 자사의 유산과 혁신, 미래 전략이 한 공간에 집약된 상징적 거점이라고 평가했다.브랜드 박물관(FILA Museum)… 스포츠와 스타일의 역사박물관 구역은 1911년 니트웨어 공방으로 시작한 휠라의 기원을 출발점으로 브랜드가 글로벌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해온 과정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전시했다.1970년대 엔리코 프라체이(Enrico Frachey)가 테니스를 핵심 스포츠로 정하고 브랜드를 ‘액티브웨어’로 확장하던 시기부터 테니스 스타 비에른 보리(Bj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