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에노컴퍼니 “템플리, 10분 만에 전단 제작…오프라인 매장 홍보 자동화할 것” [부산ICT이노베이션스퀘어확산사업]

132722650.1.jpg[IT동아 x 스파크랩] 동남권 ICT 이노베이션 스퀘어 확산사업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며,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디지털 인재 양성과 지역 특화 산업의 디지털 전환, 창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에서 스파크랩이 육성하고 있는 스타트업을 IT동아가 소개합니다.유통 산업에서 홍보는 단순한 마케팅 수단을 넘어 매출과 직결되는 핵심 요소다. 특히 마트,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 매장에서 전단, 상품 진열대 홍보지(POP), 이벤트 안내문 등은 소비자 구매를 직접적으로 유도하는 수단이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곳이 이를 수작업으로 처리하고 있다. 이러한 반복 업무는 인력과 시간을 과도하게 소모하고, 디자인 품질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렵게 한다.부에노컴퍼니는 이러한 비효율을 해결하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의 홍보 업무를 자동화하는 SaaS 서비스 ‘템플리(Temply)’를 개발했다. 부에노컴퍼니의 목표는 UX테크(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기술 전반) 제공을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