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남국과 함께"? 의리로 뭉친 민주당, 이대론 안 된다
여당의 국회의원이 대통령실의 비서관에게 '아우'라고 칭하며 같은 대학 후배를 인사청탁했다. 비서관은 대통령 비서실장과 제1부속실장을 '형', '누나'라 부르며 자신이 추천하겠다고 …
더보기
홍준표 “尹, 그 정도일 줄은 몰랐다…정권 넘긴 건 국힘”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이후 국민의힘의 대응을 강하게 비판했다.홍 전 시장은 4일 ‘계엄 1년’을 맞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당시 비상…
더보기
장경태, 성추행 이어 ‘신원 노출’ 2차 가해 혐의까지 수사
성추행 의혹에 휩싸인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고소인을 향한 2차 가해 혐의까지 추가로 수사받고 있다.서울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계는 장 의원을 준강제추행 혐의와 함께 성폭력처벌…
더보기
'윤석열 풀려나면 어쩔?'... 혁신당, 민주당 내란전담재판부법 수정안 제시
조국혁신당이 더불어민주당이 적극 추진하는 내란전담재판부 설치 특별법에 대해 "위헌 소지 자체를 없애야 한다"면서 수정안을 제시했다. 전담재판부 추천위원회 추천권을 행사하는 대상에서…
더보기
李, 손정의 만나 “AI 관련 조언 부탁”…손 “초인공지능 시대 올것”
이재명 대통령이 5일 손정의 일본 소프트뱅크 회장을 만나 인공지능(AI) 및 반도체 분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취임 후 래리 핑크 블랙록 회장,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
더보기
이 대통령 만난 손정의 "AI가 우릴 공격할까 걱정할 필요 없어"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이 이재명 대통령을 만나 "김대중 대통령땐 브로드밴드, 문재인 대통령땐 AI를 강조했는데, 이번에 드리고 싶은 말은 초인공지능(ASI)"이라고 말했다.손 회장…
더보기
포항전투서 산화한 19세 고 정용환 일병 유해 75년만에 가족 품으로
6.25전쟁 초기 포항에서 남하하는 북한군을 저지하다 19세 나이로 전사한 국군 전사자 유해가 75년 만에 가족 품으로 돌아갔다.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국유단)은 5일, 포항전투에서 …
더보기
"똥 묻은 개" 친윤 윤한홍 직격에 얼굴 굳은 장동혁
"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비판하는 꼴이니, 우리가 아무리 이재명 정부를 비판해도 국민들 마음에 다가가지 못한다."윤한홍 국민의힘 국회의원(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이 장동혁 …
더보기
19세 포항전투서 전사한 故 정용환 일병, 75년 만에 가족 품으로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지키다 19세의 나이로 산화한 고(故) 정용환 일병이 75년 만에 가족 품으로 돌아갔다.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국유단)은 2005년 3월 경상북도 포항시…
더보기
병무청 “내년부터 병역의무자 ‘출국대기 사유’ 입영 연기 자동처리”
병무청은 내년 하반기부터 24세 이하 병역의무자의 ‘출국대기 사유’ 입영 연기가 자동으로 처리된다고 5일 밝혔다.병무청에 따르면 현재 출국대기 사유 연기는 행정정보공동이용망에서 여…
더보기
12월 3일 진짜 공휴일 되나…與의원, 공휴일 지정 법안 발의
더불어민주당 허영 국회의원이 12·3 비상계엄을 교훈 삼아 12월 3일을 ‘국민주권의날’로 지정하고 공휴일로 정하는 ‘공휴일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5일 대표발의했다.이번 …
더보기
정동영 “개성만월대 복원 사업…남북 뿌리 찾는 일”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5일 “개성만월대 복원은 바로 남북의 뿌리를 찾는 작업”이라고 강조했다.정 장관은 이날 고려대 하나스퀘어에서 개최된 ‘개성 만월대 디지털 복원 학술대회’ 영상…
더보기
李 대통령 ‘잘하고 있다’ 62%·‘못하고 있다’ 29% [한국갤럽]
이재명 대통령이 직무수행을 ‘잘하고 있다’고 보는 비율이 62%, ‘잘못하고 있다’고 보는 비율은 29%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5일 나왔다.한국갤럽이 지난 2~4일 전국 만 18세 …
더보기
"내란 청산 아직 끝나지 않았다"... '주권자의 날' 제정 서명운동 시작
비상계엄 발생 1주년인 12월 3일과 해제 1주년인 12월 4일을 기념해, 당시 국회로 몰려 계엄군의 진입을 막았던 시민들이 중심이 되어 '12.4 주권의 날' 제정과 '국민주권위…
더보기
국힘 양향자-김민수, '계엄 옹호' 강성 지지자 대응 놓고 충돌
12.3 불법 비상계엄 1년을 앞두고 국민의힘이 전국을 순회하며 진행한 장외집회에서 일부 강성 지지자들이 계엄에 비판적인 지도부를 향해 막말을 쏟아내거나 물리적으로 위협하려는 일이…
더보기
밤샘조사 vs. 서면조사... 전현희가 벗긴 감사원의 민낯
2025년 12월 3일은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만감이 교차하는 날이었습니다. 국민권익위원장 시절 자신을 향했던 감사원의 '표적 감사'에 대해 김인회 감사원장 권한대행이 공식…
더보기
권영세 “계엄 사과는 당연…사후에 위헌성 확인”
5선 중진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은 5일 비상계엄 1년을 맞아 사과 메시지를 낸 것과 관련해 “이번 계엄이 사후적으로 헌법적 정당성을 갖추지 못했음을 알게 된 만큼 국민들께 깊은 우…
더보기
"'인사청탁 논란' 문진석, 분위기상 충남도지사 출마 쉽지 않아"
대통령실에 보낸 인사청탁 문자로 논란이 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문진석(충남 천안시 갑) 의원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민주당 충남도당 역시 사태를 예의 주시하고 있는 것으로 파…
더보기
‘좌고우면’ 민주당 “문진석, 진심 사과…상황 지켜볼 것”
더불어민주당이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에 대한 인사 청탁 문자 메시지 당사자인 문진석 원내운영수석에 대해 “상황을 지켜볼 것”이라며 당장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것이란 점을 밝혔다…
더보기
‘취임 6개월’ 李대통령 지지율 62%…민주 43%-국힘 24%
취임 6개월을 맞은 이재명 대통령의 12월 첫째 주 지지율이 전주보다 2%포인트 상승한 62%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5일 나왔다.한국갤럽이 2~4일 전국 만 18세 이상 1…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Search
검색대상
제목
내용
제목+내용
회원아이디
회원아이디(코)
글쓴이
글쓴이(코)
검색어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