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치하던 여야, 뒤늦게 일요일 본회의… ‘응급실 뺑뺑이 방지’ 등 민생법안 처리
응급환자를 이송하는 구급대원 등이 응급실에 신속하게 연락해 환자 수용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핫라인’(전용회선)을 설치하는 내용의 ‘응급실 뺑뺑이 방지법’(응급의료법 개정…
더보기
경주집회 신고 28건으로 늘어… 반미-반중 시위 예고, 경찰 긴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방한하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보수 단체는 반중 집회를, 진보 단체는 반미 시위를 각각 예고했다. …
더보기
경주 ‘진공상태’ 돌입… 보문호수 바닥까지 훑으며 “폭발물 차단”
“이곳은 레드존(적색구역)입니다. 들어가시면 안 됩니다.”26일 오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장으로 쓰일 경북 경주시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 입구. 금속탐지기…
더보기
청사초롱 든 한복남녀, 공항서 “韓방문 환영합니다”
25일 오후 부산 강서구 김해국제공항과 경북 포항경주공항 등 주요 공항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참석자와 관광객을 맞이하는 사람들로 붐볐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청사초롱…
더보기
“베레모는 덥고 불편해” 육군 챙 모자로 ‘원위치’
육군이 베레모를 단계적으로 없애고, 2027년부터 다시 챙이 달린 전투모를 기본 군모로 지정해 보급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26일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박선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더보기
트럼프 “北 핵무기 많아”… 北美협상, 핵 폐기→감축 전환 우려
“그들(북한)은 실제로 많은 핵무기를 갖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 시간) 말레이시아, 일본, 한국 등 아시아 순방을 앞두고 전용기 에어포스원에서 ‘북한은…
더보기
美 관세협상 압박에… “李, ‘국민 설득 못하면 합의없어’ 원칙”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 시간) 한미 관세 협상에 대해 “그들이 준비만 된다면, 나는 (합의할)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29일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3500억 …
더보기
트럼프 29일 방한 앞두고… 北 ‘대미 총괄’ 최선희 방러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방한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깜짝 회동’ 가능성이 거론되는 가운데 북한 최선희 외무상(사진)이…
더보기
김건희특검, ‘도이치 이종호와 술자리’ 부장검사 업무 배제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에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사건을 수사해 온 부장검사가 4년 전 사건 핵심 인물인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와 술자리를 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
더보기
李, 아세안서 APEC 전초전… 무역전쟁 속 외교 다변화 행보
이재명 대통령이 26일(현지 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도착해 1박 2일 동안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정상회의 일정에 돌입했다. 아세안 정상회의부터 이번 주 경…
더보기
한미 서로 “상대방에 달려”… 위성락 “관세 APEC 타결 확신 못해”
경북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열리는 29일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두 번째 정상회담을 앞두고 한미가 서로 양보를 요구하며 막판…
더보기
대통령실 “張 집이 6채, 머리-발 따로사나” 장동혁 “李아파트와 바꾸자” 진흙탕 난타전
“내가 가진 주택과 토지까지 모두 다 이재명 대통령의 분당 아파트와 바꿀 용의가 있다.”(25일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부동산 6채가 실거주용이면 머리 따로, 발 따로 사는 것 아…
더보기
트럼프 “北, 일종의 핵보유국” 김정은 만남 제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을 “일종의 ‘핵 보유국(nuclear power)’”으로 칭하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연락해 온다면 만나겠다고 24일(현지 시간) 밝혔다. …
더보기
[단독]신생아특례대출도 줄었다, 6·27대책 석달만에 83% 급감
지난달 신혼부부들의 주거 마련을 위한 정책대출인 ‘신생아특례대출’ 승인 건수가 80% 넘게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녀가 태어나 막 가정을 꾸린 30대 실수요자 위주의 정책대출 …
더보기
‘지방채 찍어 소비쿠폰 지급’ 법 개정 논란
제한적으로만 허용되던 지방채 발행 사유가 대폭 완화됐다. 앞으로는 재해 복구나 대규모 투자뿐 아니라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경기 침체, 대형 소송 비용 등과 같은 ‘긴급 재정’ …
더보기
與 “임대차 3+3+3법, 논의할 생각 전혀 없어”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주택 세입자가 계약갱신요구권을 통해 최장 9년까지 계약을 유지할 수 있게 발의된 이른바 ‘임대차 3+3+3법’ 추진 가능성을 일축했다.민주당 핵심 당직을 맡은…
더보기
정청래 “예비경선 ‘당심 100%’ 반영”… 장동혁 “제2 건국전쟁 시작해야”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내년 지방선거에서 ‘컷오프(공천 배제)’를 없애고 예비경선에 권리당원 투표를 100% 반영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박정희 전 대통…
더보기
‘中과 협상’ 베선트, 다음은 한국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왼쪽)과 허리펑 중국 부총리가 26일(현지 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양국의 제5차 고위급 무역회담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양측은 중국…
더보기
[단독]상설특검 계획서에 ‘쿠팡 압수수색 정보 누설’ 명시
법무부가 국회에 상설특검 계획서를 제출하며 ‘쿠팡 퇴직금 수사 외압’ 사건의 압수수색 정보 사전 누설과 증거 누락 등 구체적 범죄사실을 포함한 것으로 26일 확인됐다. 법조계에 따…
더보기
30일 美中 정상회담, 부산 김해공항 접견실서 열릴듯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30일 한국에서 개최하는 미중 정상회담의 장소로 부산 김해국제공항 접견실(나래마루)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정상…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Search
검색대상
제목
내용
제목+내용
회원아이디
회원아이디(코)
글쓴이
글쓴이(코)
검색어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