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오마이TV <박정호의 핫스팟> (11:05~11:50)
■ 진행 : 이지은 / 더불어민주당 마포갑지역위원장
■ 대담 : 이규연 / 대통령실 홍보소통수석
◎ 이지은 > 지금 방금 귀국한 전은수 부대변인 소식통에 따르면요, 수행단 에피소드가 좀 있다고 합니다. UAE 할랄 음식을 맛보던 현지인들이 스낵을 먹으면서 메로나 맛이네라고 했다고 하고요. 또 앙카라대 한국어학과 50명 정원에 1천 명이 모여가지고 엄청난 경쟁률을 또 자랑을 했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은 이규연, 곧 나오시는 이규연 홍보수석님께 구체적으로 한번 또 질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오늘은 특별한 순서를 마련을 했는데요. 이규연 홍보수석님 나와계십니다. 안녕하세요?
◎ 이규연 > 네. 안녕하세요.
◎ 이지은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이규연 > 반갑습니다. 네.
◎ 이지은 > 오늘 오마이TV는 두 번째 출연하시는 거라고.
◎ 이규연 > 맞습니다.
◎ 이지은 > 오늘 여러 가지 소식을 많이 가지고 나오셨다고 들었어요.
◎ 이규연 > 예, 예.
◎ 이지은 > 굉장히 기대가 되는데요. 일단 용산에 도착한 수행단들에게 순방 에피소드 듣고 오셨다면서요. 제가 약간 예고를 전해드렸었는데. 먼저 할랄 음식을 맛보던 현지인들이 스낵을 먹으면서, 어 이거 메로나 맛이네, 이렇게 얘기를 했대요.
◎ 이규연 > 네. 그래서 깜짝 놀랐다는 겁니다.
◎ 이지은 > 메로나도 먹어봤다는 거잖아요.
◎ 이규연 > 예, 그렇습니다. 그래서 원래 그게 그 스낵. 멜론 맛이 나는 스낵인데. 근데 그걸 먹어보고, 어 메로나 맛나네, 이렇게 얘기했다는 거예요. 그 정도로 우리나라 한류의 음식들이 쭉 퍼져있다. 그거 보고 깜짝 놀랐다는 거예요. 거기 수행했던 우리 전은수 부대변인이 그걸 보고 깜짝 놀랐다고 얘기를 합니다.
◎ 이지은 > 아이스크림까지, 그렇죠? 유명한 아이스크림까지 다 알고 있다는 게 참 신기하기도 하고요. 또 앙카라대 한국어학과. 이게 학당인가요?
전체 내용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