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 뉴스레터 정기 발행…임직원 참여·핵심가치 공유 확대

130866029.1.jpg건설기초소재 기업 삼표그룹은 사내 소식지를 비롯해 임직원을 위한 맞춤형 소통경영 기업문화 확산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삼표그룹은 인적자원개발(HRD) 부서가 주관해 임직원을 위한 맞춤형 사내 뉴스레터인 ‘월간 삼표 부스터’를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다. 이 뉴스레터는 매월 첫째 주 수요일마다 사내 이메일을 통해 전 계열사 임직원들에게 전달된다. 콘텐츠에는 인사 관련 소식과 함께 매월 선정된 그룹의 핵심가치, 최고경영자(CEO)가 추천하는 도서, 경영 관련 인사이트,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뉴스레터를 통해 회사는 임직원의 정기적인 학습을 유도하고 소통 중심의 조직문화를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장치로 뉴스레터에는 ‘제안하기’ 코너도 마련됐다. 임직원들이 뉴스레터를 읽고 느낀 점이나 궁금한 내용을 직접 전달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회사는 이 코너를 활용해 실질적인 쌍방향 소통 창구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뉴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