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고객 한 사람의 불편도 놓치지 않도록… 모두를 위한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특화 서비스

131489876.1.jpg사회적 책임 영역에서 다양성과 포용성을 강화하며 고객 한 사람, 한사람을 챙기려는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다.삼성전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모두를 위한 기술(Tech for All)’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다양한 환경과 조건을 포용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삼성전자서비스도 ‘고객 중심’이라는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장애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특화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며 모두를 위한 고객 경험(CX) 실현에 힘쓰고 있다.저(低)시력 고객이 가전제품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촉각 스티커, 시각장애인 시선에서 기기 사용을 돕는 전용 상담, 청각·언어장애 고객을 위한 영상 수어 상담과 서비스센터 키오스크 수어 안내 등 작지만 섬세한 변화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이다.삼성전자서비스 자체 조사에 따르면 촉각 스티커, 시각장애인 전담 상담, 수어 상담 같은 특화 서비스 수요는 도입 이래 꾸준히 지속되고 있다. 실제로 이 같은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만족도와 재이용 의사 역시 높아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