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연말까지 100개 매장에 ‘체험형 뷰티 서비스’ 도입… 성수점 고객 경험 전국 확대

131494539.1.jpg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올해 말까지 전국 주요 상권의 중대형 매장 100여 곳에 ‘체험형 뷰티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구축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전략은 성수동 플래그십스토어 ‘올리브영N 성수’에서 검증된 고객 경험을 전국으로 이식해 매장 매력도를 강화하고 차별화된 쇼핑 환경을 조성하려는 목적이다. 특히 개인화 소비 트렌드가 강한 1020세대의 소비 성향에 초점을 맞췄다.서비스 도입은 오는 30일 서현중앙점을 시작으로 5월 중 청주오창점, 원주무실중앙점, 6월에는 범계타운 등으로 확대된다고 한다. 올리브영 측은 “수도권뿐 아니라 주요 비수도권 매장에도 도입해 전국 어디서든 ‘발견형 쇼핑(Discovery Shopping)’을 일관되게 제공하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올리브영 자체 조사에 따르면 자주 방문하는 매장에 체험 콘텐츠가 추가될 경우 ‘이용 의향이 있다’는 응답이 97%에 달했다고 한다. 특히 올리브영N 성수에서 운영 중인 ‘스킨스캔 프로(두피·피부진단)’ 서비스는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