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브랜드 마케팅 전 과정에 AI 적극 도입 …AI기반 광고 신산업 선도”

131938707.2.jpg 코스닥 상장사 FSN이 크리에이티브, 이미지 및 영상 제작, 콘텐츠 개발 등 브랜드 마케팅 전 과정에 AI를 적극 도입하는 동시에 그룹사 간 협업도 강화하며 AI 기반 광고 산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AI 광고 시장은 연평균 25%씩 성장해 2030년에는 약 822억 3,000만 달러(약 112조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생산성과 효율성, 창의성을 겸비한 AI 광고는 기존 광고회사들에게 위기인 동시에 새로운 성장 기회이자 생존 전략이 되고 있다. 이에 FSN은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데이터 등 기존 핵심 역량에 AI를 중심으로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AI Driven 전략을 전 계열사에서 가동 중이다. 단순한 AI 기술 도입을 넘어 각 계열사의 업무 성격과 장점에 맞춘 AI 최적화를 통해 빠르게 성과를 극대화하는 방식이다. 대표적으로 종합광고회사인 애드쿠아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는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