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라운지]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녹색상품’, 7월 23일 발표

131940495.1.jpg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KGPN)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올녹상)’ 소비자 투표가 3일 서울 서초구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열렸다.올녹상은 환경개선 효과가 뛰어난 제품을 발굴하고 녹색상품 시장 확대를 위해 2008년부터 시작된 소비자 참여형 제도로, 올해로 16회를 맞았다.이번 투표에는 약 200명의 소비자 투표단이 참여해 생활용품, 가전, 자동차 및 관련 제품 11개 품목, 75개 후보군을 평가했다. 이들은 한 달간 제품을 직접 사용한 300여 명의 소비자 패널단의 평가의견서를 바탕으로 현장에서 제조사들과 만나 꼼꼼히 비교한 뒤 투표를 진행했다.특히 올해는 제품의 환경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제거(Eliminate), 감소(Reduce), 증가(Raise), 창출(Create)한 요소를 분석하는 ‘ERRC 모델’과 함께, 친환경 정책 반영 정도와 소비자 소통도 주요 평가 항목으로 적용됐다.전인수 공동선정위원장은 “녹색소비 생태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