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너시스BBQ 그룹의 BBQ 빌리지 청계광장점(이하 BBQ 청계광장점)이 FC바르셀로나 팬들을 위한 몰입형 공간으로 재단장했다.7일 BBQ에 따르면 이번 재단장은 단순한 테마 도입을 넘어 매장 전체를 FC바르셀로나 팬 ‘꾸레(Cule)’들의 요청을 반영해 공간을 구성했다. 꾸레는 스페인어로 엉덩이라는 뜻으로, 과거 FC바르셀로나 홈구장인 캄노우에서 관중들이 엉덩이를 내밀고 앉아 있는 모습에서 유래했다. 현재는 FC바르셀로나 팬을 지칭하는 말로 쓰인다.BBQ는 청계광장점 앞에 설치된 초대형 황금올리브치킨 트리를 FC바르셀로나 테마로 꾸몄다. 내부는 클럽의 색채와 상징을 반영한 인테리어로 꾸몄으며, 인증샷 명소로 활용할 ‘바르셀로나 프레임’ 포토부스도 설치했다.제너시스BBQ 글로벌브랜딩전략실 관계자는 “청계광장점은 이제 단순한 매장이 아닌 FC바르셀로나 팬들이 함께 응원하고 추억을 공유하는 브랜드 공간으로 거듭났다”며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고객 참여를 넘어 브랜드와 팬 간의 감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