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관세정책 TV판매 직격… 2분기 영업益 반토막

124508971.4.jpgLG전자는 7일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매출액 20조7400억 원, 영업이익 639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인 2024년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4.4%, 영업이익은 46.6% 감소했다. 직전 분기인 2025년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8.8%, 영업이익은 49.2% 줄었다.상반기 누계 기준으로는 매출 43조4798억 원, 영업이익 1조8982억 원을 기록해 전년 상반기 대비 각각 1.6% 증가, 25.0% 감소했다.이번 실적 감소의 핵심 원인은 핵심 원인은 TV판매 사업을 담당하는 미디어.서비스(MS)사업본부의 부진과 미국의 관세 정책 변화로 인한 비용 증가다. LG전자는 “2분기 B2B와 가전 구독 등 질적 성장 영역에서 성과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관세 부담 본격화 및 글로벌 시장 내 경쟁 심화 등 비우호적 경영환경이 이어지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감소했다”고 설명했다.MS사업본부는 LG전자의 TV, IT 제품군과 함께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