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로어 2억명에 달하는 미국 여성 래퍼 카디비(Cardi B)가 잇달아 자신의 사회관계망(SNS)에서 K뷰티 제품을 극찬하면서 업계에 투자가 이어지는 등 긍정적 파장이 미치는 모습이다.12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카디비가 지난해 11월 자신의 SNS 틱톡에 올린 머드팩 영상은 조회수 1100만을 돌파하며 주목을 받았다.영상 속 제품은 비엠코스의 비알머드로, ‘카디비 머드팩’이라는 별명이 붙었고 실제 미국 시장에서 판매 호조를 보였다.비알머드의 매출 규모는 지난해 29억8000만원이었는데, 올해 1분기에만 매출 27억9000만원을 기록했다. 이에 K뷰티 투자·유통 전문 기업 넥사다이내믹스는 최근 비엠코스에 3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며, 비알머드 미국 유통권을 확보했다.카디비는 최근 국내 스킨케어 브랜드 하예진 제품에 대한 리뷰를 SNS에 공유했다. 카디비는 해당 영상에서 “지친 내 피부를 구원해줬다”며 직접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해외에서 품절 사태가 나기도 했다.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