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백화점은 10~13세 ‘프리틴(Pre-Teen)’ 세대를 겨냥한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한 결과 아동 의류 부문에서 매출이 상승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세계에 따르면 올해 3~6월 아동 장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프리틴은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교 초반에 해당하는 소비층으로 신체 발달과 개별 취향이 뚜렷해지는 시기다.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스스로 유행 브랜드를 찾아 구매 결정을 내리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어 주요 유통업체들은 이들을 새로운 고객층으로 보고 브랜드 전략을 조정하고 있다.신세계백화점은 올해 초부터 강남점, 센텀시티점, 대구점 등 주요 점포에 스트리트 콘셉트 기반의 키즈 브랜드를 확대하고 있다. 2월 이후 신규로 입점·팝업 형태로 선보인 브랜드는 마크곤잘레스 키즈, 마리떼 키즈, 커버낫 키즈, LEE 키즈 등 10여 개에 달한다. 이에 따라 국내 아동복 카테고리 매출은 4개월 만에 약 27% 성장했다.독점 브랜드 유치도 함께 진행됐다. 신세계는 2월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