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썸플레이스가 ‘말차’를 앞세운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음료 3종 디저트 1종으로 구성됐으며 모두 100% 유기농 제주 말차를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투썸은 이번 출시를 시작으로 말차를 새로운 플랫폼으로 삼고 논커피 라인업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투썸플레이스는 말차가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확산 중인 ‘힙한 웰니스’ 트렌드와 더불어 디토소비(‘이상향’으로 삼은 인물을 모방하는 소비) 문화,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흐름과 맞닿아 지난해부터 말차가 인기를 끌어 왔다고 설명했다.김수종 커피음료 담당자는 “말차는 현재 미국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어 왔다“면서 ”투썸플레이스도 약 6개월 간의 메뉴 기획과 트렌드 분석을 거쳐 이번에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아이스 말차, 말차크림라떼, 스트로베리 말차라떼 등 음료 3종이다.이 중 아이스 말차는 말차샷에 물을 넣은 구성으로 김수종 팀장은 “글로벌 카페 문화에서 ‘말차 아메리카노(Ma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