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의 대형 전기차 SUV(스포츠실용차)인 ‘아이오닉 9’이 국내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전기차 수요 침체에 더해 대형 전기차 선호도가 낮은 한계를 극복하고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1회 충전 최대 532㎞의 주행 거리, 넉넉한 실내 공간 등 뛰어난 상품성이 인기 비결이다. 여기에 현대차 최상위 전기차임에도 불구, 6000만원대에 구매 가능한 가격 경쟁력도 장점으로 꼽힌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오닉 9의 2~8월 국내 판매량은 5671대로, 올해 국내 판매 목표(6500대)의 87%를 달성했다. 이에 따라 아이오닉 9은 올해 연간 판매 목표를 무난히 초과 달성할 전망이다. 이 추세라면 아이오닉 9이 올해 연간 판매량 1만대에 근접할 수 있다는 기대감도 나온다. 아이오닉 9은 국내에서 본격 판매가 시작된 지난 3월 이후 월 1000대 안팎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이에 대형 전기차 SUV로는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 1만대 고지에 오를 가능성이 있다. 아이오닉 9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