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9, 올해 ‘연간 1만대’ 판매 청신호 켰다

132302580.1.jpg현대차의 대형 전기차 SUV(스포츠실용차)인 ‘아이오닉 9’이 국내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전기차 수요 침체에 더해 대형 전기차 선호도가 낮은 한계를 극복하고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1회 충전 최대 532㎞의 주행 거리, 넉넉한 실내 공간 등 뛰어난 상품성이 인기 비결이다. 여기에 현대차 최상위 전기차임에도 불구, 6000만원대에 구매 가능한 가격 경쟁력도 장점으로 꼽힌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오닉 9의 2~8월 국내 판매량은 5671대로, 올해 국내 판매 목표(6500대)의 87%를 달성했다. 이에 따라 아이오닉 9은 올해 연간 판매 목표를 무난히 초과 달성할 전망이다. 이 추세라면 아이오닉 9이 올해 연간 판매량 1만대에 근접할 수 있다는 기대감도 나온다. 아이오닉 9은 국내에서 본격 판매가 시작된 지난 3월 이후 월 1000대 안팎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이에 대형 전기차 SUV로는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 1만대 고지에 오를 가능성이 있다. 아이오닉 9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