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반려동물 연관 산업 기업들의 수출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aT는 이달 23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서울 aT 센터에서 ‘국내 반려동물 산업 해외 진출 지원 전문 교육’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교육은 총 9회차, 회차별 6시간으로 글로벌 트렌드부터 실무 전략까지 폭넓게 다룬다. △국제 반려동물 산업 동향 △펫산업 별 통관·검역 규제 실무 △수출 전략 수립 등으로 구성됐다.특히 해외 진출에 성공한 국내 기업들의 실제 사례도 소개해 실질적인 가이드라인과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아마존, 쇼피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활용한 시장 개척 방법과 국가별 수입 규제 대응 전략 등 현장 중심 교육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전기찬 aT 수출식품이사는 “반려동물 산업은 K-푸드, K-뷰티를 잇는 차세대 수출 유망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길 기대한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