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즈엠, ‘fxIP’와 전략적 협약…K-POP IP 기반 글로벌 브랜드 사업 전개

132580964.2.jpg K-POP 기반의 IP 비즈니스 전문기업 뮤즈엠(MUSE M) 은 IP 콜라보레이션 그룹 fxIP(에프엑스아이피)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K-POP 아티스트 및 엔터테인먼트 IP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굿즈·브랜드 사업을 공동 전개한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K-POP 아티스트 IP 기반의 글로벌 굿즈 기획 및 제작 △팬덤 맞춤형 콘텐츠 개발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 구축 △브랜드 협업형 상품화(B2B·B2C)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뮤즈엠은 올해 K-POP 대형 아이돌 공연 및 팬미팅 및 IP 관련 사업을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K-POP 중심의 글로벌 문화 콘텐츠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fxIP은 다양한 브랜드 및 콘텐츠 IP의 콜라보레이션 비즈니스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생산 네트워크와 디자인 기획력을 보유하고 있다. 뮤즈엠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굿즈 제작을 넘어, 아티스트 IP를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