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대구점은 20일 7층 아동층을 ‘프리미엄 키즈 전문관’으로 전면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2016년 개점 이후 9년 만의 최대 규모로 전체 면적은 약 1000평에 달한다.이번 변화의 핵심은 ‘VIB(Very Important Baby)’라 불리는 프리미엄 키즈 고객층이다. 대구 지역은 지난해 합계출산율이 0.792명으로 전국 평균(0.748명)을 웃돌며 최근 3년간 인근 동구·중구 일대에 신규 아파트 약 3만 가구가 입주했다. 이에 따라 2030세대 신혼부부와 젊은 부모층의 아동복·유아용품 소비가 빠르게 확대되는 추세다.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 전점 아동 장르 구매 고객 비중 분석에서도 대구점은 17.4%로 센텀점(14.3%), 강남점(13.5%)을 앞서며 전체 1위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2025년 1~9월) 대구점의 아동 장르 매출은 전년 대비 22% 증가했고 객단가도 1.4배 늘어났다고 한다. 신세계백화점은 “프리미엄 키즈 시장이 향후 백화점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