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기술서비스가 ‘2025 K-ESG 경영대상’ 종합 ESG 대상에 선정됐다. 한전기술서비스는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정책’에 따라 2020년 설립된 시설관리·전산통신 유지관리 전문 회사로 공기업인 한국전력기술이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다. 근로자 처우 개선이라는 설립 목적을 바탕으로 한전기술서비스는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ESG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조직 진단을 통해 ESG 경영을 체계적으로 실천하고자 핵심 가치 ‘4S’ △전문기술(Speciality) △안전환경(Safety) △창의혁신(Synergy) △지속성장(Sustainability)을 설정했다. 가치 내재화를 통해 궁극적으로 ‘인간의 삶을 향상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회사 미션으로 제시했다. 한전기술서비스는 이렇게 구축된 경영 목표와 과제들을 수행하며 업(業) 영역에서 실질적 ESG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한전기술서비스가 관리하는 한국전력기술 사옥은 지상 28층의 경북 최대 용량 건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