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팬 프라이드”도요타그룹이 29일(현지시간) 재팬 모빌리티쇼가 열린 일본 도쿄 빅사이트 사우스홀에서 초호화 브랜드 ‘센추리’ 공식 출범을 알렸다. 이날 행사장에는 일본을 비롯해 한국과 중국 등 약 500명의 취재진이 한꺼번에 몰리며 센추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센추리를 위해 직접 무대에 오른 아키오 도요타그룹 회장은 새 브랜드를 ‘일본의 자존심’이라고 치켜 세웠다. 아키오 회장은 “센추리는 일본의 자존심을 전 세계에 전하는 브랜드”라며 “앞으로 센추리를 ‘넥스트 센추리’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센추리는 지난 1963년 도요타 창업자 도요다 사키치 탄생 100주년을 기리기 위해 개발된 차다. 도요타그룹 쇼이치로 명예회장이 1세대부터 3세대 센추리를 즐겨타며 주행 안정성과 성능 개선에 직접 관여해 완성도를 높여왔다. 센추리의 탄생은 과거 일본의 영광을 재연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아키오 회장은 “잃어버린 30년이라는 말이 익숙해진 일본은 생기를 다소 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