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99% “새벽배송 중단 시 일상 생활 불편…다시 이용할 것”

132669557.1.jpg10명 중 9명의 소비자가 ‘새벽배송은 꼭 필요하거나 좋은 서비스’라 생각하며, 새벽배송 서비스를 중단·축소할 경우 장보기, 일상생활 및 육아에 큰 불편함을 초래할 것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사)소비자와함께와 한국소비자단체연합이 30일 발표한 ‘택배 배송 서비스 인식 조사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새벽배송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의 98.9%가 향후 ‘다시 이용하겠다’고 응답했다.새벽배송에 대한 만족도는 71.1%에 달했으며, 응답자의 89.0%가 ‘새벽배송은 꼭 필요한 서비스’ 또는 ‘있으면 좋은 서비스’라고 응답했다. 또한 소비자들은 새벽배송을 중단할 경우 ‘장보기’(38.3%), ‘일상생활’(28.0%), ‘여가생활’(14.3%), ‘육아 및 자녀 학업지원’(14.2%), ‘반려동물 기르기’(5.1%) 순으로 불편을 겪을 것이라 응답했다.소비자와함께는 “생활 필수 인프라가 된 새벽배송이 멈추면 소비자의 일상도 멈춘다. 새벽배송을 일방적으로 금지하는 것은 소비자의 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