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올해 3분기(7~9월) 정부 소비쿠폰 등의 영향으로 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냈다.GS리테일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3% 늘어난 3조2054억 원, 영업이익은 31.6% 늘어난 1111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다. 순이익은 903억 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편의점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했다. GS25 편의점 부문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2조4485억 원과 851억 원으로 각각 6.1%, 16.7%씩 증가했다. 정부가 발행한 소비쿠폰과 수익 중심의 우량점 출점 등의 전략이 효과를 낸 것으로 보인다. 기존 점포의 매장 크기를 확대하거나 입지가 더 나은 곳으로 이동하는 이른바 ‘스크랩 앤 빌드’ 작업도 경쟁력 강화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우량점 출점 전략으로 당해연도 출점한 신규점 매출이 전점 평균을 상회하는 것으로 파악됐다”며 “케이팝데몬헌터스 등의 차별화 상품 출시 전략이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