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글로벌 33개국에 ‘LG 채널’ 신규 로고와 콘텐츠 추천 기능 강화

132837674.1.jpgLG전자는 스트리밍 서비스 ‘LG 채널’ 출범 10년을 맞아 로고 변경 등 서비스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25일 밝혔다. LG 채널은 LG전자가 운영하는 스마트TV 플랫폼 웹OS의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다. LG전자는 이달 말부터 LG 채널을 서비스하는 글로벌 33개 국가에 신규 로고와 새로운 기능들을 도입한다. 새 로고는 LG 채널(LG Channels)의 C와 H를 겹친 디자인이다. LG전자는 “다양한 콘텐츠와 시청자가 만나는 즐거운 순간을 두 도형이 교차하는 모습으로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이와 함께  LG 채널의 콘텐츠 추천 기능을 강화한다. 홈 화면에서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의 시청 이력과 취향을 반영한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프로그램이 끝날 때 쯤 연관 콘텐츠를 추천해 시청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하는 기능도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