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0) 젠슨 황의 검은 가죽 재킷이 이제 단순한 옷이 아니라 세계 경영자 패션 트렌드의 상징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글로벌 기업 리더들이 ‘패션’을 전략적 도구로 활용하는 흐름이 강해지면서 그의 시그니처룩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미국 포춘지,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 등 외신에 따르면 검은 가죽 재킷은 어느새 젠슨 황의 상징이 됐다.그가 가죽 재킷을 입는 모습은 2013년부터 목격됐다. 아내와 LVMH에서 일했던 딸의 영향이 컸다. 그는 한 인터뷰에서 “아내와 딸이 옷을 골라준다”고 말했다.포춘지에 따르면 그동안 대기업 임원들은 단순하고 절제된 느낌의 ‘시그니처룩’을 입어왔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는 검은색 터틀넥, 메타의 마크 저커버그는 검은 후드티, 마이크로소프트 빌 게이츠는 스웨터 위 셔츠를 주로 입었다. 의사결정에 대한 피로를 줄이고 일관된 스타일을 통해 개인의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하기 위해서였다.이에 반해 젠슨 황은 일관성을 유지하면서도 수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