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도와 신뢰’, 소비자의 압도적 선택받은 국산 우유의 가치

132838168.1.jpg요즘 소비자들은 우유를 선택할 때 국산우유사용인증마크(K-MILK)를 가장 먼저 확인한다. 해당 마크는 신선하고 안전한 국산 우유만을 사용한 제품 또는 국산 우유만을 사용한 식품을 제조하거나 판매·유통하는 업체임을 보증하는 표시다. 우유를 바라보는 소비자들의 시선이 변화했다. 우유를 단순한 음료가 아닌 ‘신선함으로 신뢰를 주는 식품’으로 인식하게 된 것이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최근 전국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우유 섭취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소비자들은 우유를 구매할 때 가격보다 품질과 신뢰를 더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 중 66.7%는 평소 신선우유를 주로 구매한다고 답했다. 멸균우유(11.9%) 또는 모든 종류(신선우유, 멸균우유)를 구매한다는 응답(21.3%)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다. 우유를 고르는 핵심 기준에 대해서는 ‘신선도(57.7%)’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반면 ‘가격’을 선택한 응답자는 13.8%에 불과했다. 소비자 3명 중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