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항공업계는 갑작스러운 기내 응급 의료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항공 여행 증가로 고령 환자 승객이 늘고 장거리 노선이 확대되면서 기내 항공 의료 리스크 관리 능력과 대응 역량을 강화해야 할 필요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최근 기후 변화로 인해 잦아진 난기류 역시 예상치 못한 부상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어 신속한 대처가 필요하다. 대한항공은 기내 응급 의료상황 대응책을 적극 마련하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인하대병원을 위탁기관으로 지정해 기내 위성 전화로 24시간 전문 의료진의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 체계 ‘항공응급콜’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대표적이다.24시간 응급의료콜·불안 낮춰줄 영상 기내 탑재대한항공은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최상의 기내 응급 의료체계를 갖췄다. 운항 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응급 의료 상황에 대비해 국내외 규정에 따라 기내 의료기기를 탑재해 운영한다. 주기적인 기내 응급상황 분석을 통해 중증질환 승객들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