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고객도 ‘보험금 청구’ 쉽게

132846530.1.jpg삼성화재는 외국인 고객들이 보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험금 청구 외국어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영어와 중국어를 기반으로 구성된 이번 서비스는 삼성화재가 외국인 고객의 디지털 보험 서비스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마련됐다. 서비스는 삼성화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모두 제공될 예정이다. 삼성화재가 최근 외국인 고객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항목은 보험금 청구(58.3%) 서비스였다. 보험료 납입(14%), 증명서 발행(9.5%)도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로 집계됐다. 외국인 고객들이 주로 사용한 언어는 중국어(68.6%) 비중이 가장 높았고 영어(8.4%) 역시 비중이 높아 보험금 청구 영역에서 이들 외국어에 대한 지원 필요성이 큰 것으로 확인됐다. 삼성화재는 이러한 외국인 고객의 이용 패턴을 반영해 ‘보험금 청구’ 메뉴에 영어·중국어 서비스를 우선 적용했다. 삼성화재는 또한 서비스 개발 과정에서 실제 영어권과 중국어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