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낚시’(사진)는 배우 손석구가 제작과 주연을 맡은 단편영화다. 총 길이 13분도 채 안 되는 이 영화는 독특한 점 세 가지가 있다. 이 짧은 영화가 CGV 극장에서 1000원에 유상 상영됐다는 점, 모든 화면이 자동차에 장착된 카메라 시점으로 촬영됐다는 점, 그리고 영화가 끝나고 올라가는 크레디트의 등장인물 목록에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 5’가 포함됐다는 점. 영화와 광고의 경계를 미묘하게 넘나든 ‘밤낚시’를 기획한 현대차그룹의 광고대행사 이노션이 ‘2025 원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어워즈’에서 ‘올해의 브랜드’와 ‘올해의 에이전시’로 선정됐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산업에서 영향력이 높은 비영리 단체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가 수여하는 이 상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권위 있는 광고제로, 2020년 출범한 이후 한국 브랜드와 광고대행사가 이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다. 지금까지 해당 타이틀은 BBDO, 레오버넷, 오길비 등 글로벌 대형 에이전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