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 의심 정황이 포착돼 관련 조사를 받고 있는 LGU+가 이번에는 실수로 인공지능(AI) 서비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유출했다. AI 서비스나 앱에 저장된 정보가 외부로 유출된 사례다. 최근 AI 서비스 이용자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관련 보안 체계에 대해 경각심을 높여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LGU+(LG유플러스)는 이번 AI 통화앱 ‘익시오(ixi-O)’ 이용자 36명의 통화정보 유출이 작업자(직원)가 설정을 잘못해 발생한 ‘휴먼에러(human error, 인적과오)’ 사안이라고 6일 밝혔다. 작업 과정에서 통화정보 등을 보관하는 데이터 임시 저장 공간(캐시)의 설정 오류로 고객 36명의 일부 통화 상대방 전화번호와 통화 시각, 통화내용 요약 등 정보가 다른 이용자 101명에게 일시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발생했다는 설명이다. 세부적으로는 개인정보 유출 추정 시간을 지난 12월 2일 20시부터 3일 10시 59분 사이로 봤다. 해당 시간에 익시오 앱을 새로 설치하거나 재설치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