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문 공유하면 ‘특가’ 광고 뜨게 한 쿠팡… 나흘새 181만명 ‘탈팡’

132927142.1.jpg3370만 명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가 발생한 쿠팡의 이용자 수가 이달 들어 나흘 만에 181만 명 급감하면서 ‘탈팡(탈쿠팡)’ 흐름이 본격화하고 있다. 사건 이후 회사가 낸 사과문에서 ‘노출’이라고 표현하면서 사안을 축소한 것 아니냐는 비판이 이어지는 가운데 8일에는 쿠팡이 공지한 사과문을 공유할 때 ‘쿠팡이 추천하는 특가’라는 홍보 문구가 노출되면서 이용자들의 불만에 불을 지른 모양새다. 이날 데이터 분석업체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5일 기준 쿠팡의 일일활성이용자(DAU) 수는 1617만7757명으로 집계됐다. 이달 1일 역대 최대치인 1798만8845명을 찍은 뒤 2일부터는 감소세가 이어져 4일 만에 181만 명이 줄어들었다. 쿠팡 이용자 수는 쿠팡이 3370만 명의 개인정보 유출 사실을 공식적으로 밝힌 지난달 29일(1625만1968명)부터 사흘간 증가 추세였다가 이달 들어 이용자가 줄어들고 있다. 지난달 29일보다 이용자 수가 줄어든 것은 1주일 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