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한 번에 온가족 호캉스 혜택까지

131474693.1.jpg《상반기 최대 쇼핑 시즌으로 꼽히는 4월 유통업계 전반이 할인과 경품 경쟁에 나선 가운데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상반기 최대 행사 ‘롯쇼페 (롯데홈 쇼핑 페스타)’를 통해 단순 쇼핑 혜택을 넘어 시니어 세대에게 특별한 힐링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 중심 마케팅으로 눈길을 끌었다. 그 결과 행사 기간(4월 1∼20일) 동안 모바일 고객 유입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하는 등 뚜렷한 성과를 보였다. 지난해 업계 최초로 진행한 트롯 콘서트에 이어 올해는 시니어 세대의 공감과 감성을 자극하는 ‘기억 중심의 혜택’을 앞세웠다. 중장년층의 두터운 지지를 받는 김창옥 씨의 토크쇼,가족 호캉스 등 ‘기억에 남는 완벽한 하루’ 제공으로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온가족 호캉스’ 혜택, 쇼핑하고 속초 1박 2일 여행 떠나자롯쇼페는 4월 약 한 달간(1∼27일) 진행되는 롯데홈쇼핑의 상반기 최대 행사다. 쇼핑 혜택을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