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 단일 제품 年 3000억대 판매… 국민 대표 위 건강 도우미

132619485.1.jpg2000년 출시된 hy의 대표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은 위 건강 기능성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지난 25년간 한결같이 ‘고객과의 신뢰’를 지켜온 브랜드다. 도전과 끊임없는 혁신, 소비자와의 밀접한 소통은 ‘윌’의 성공을 대변하는 핵심 아이덴티티다. 국내 발효유 시장은 1971년 야쿠르트 등장으로 태동했다. 당시 hy는 프레시 매니저의 구전 활동을 중심으로 판촉을 전개하며 ‘유산균’에 대한 소비자 오인을 해소하는 데 주력했다. 1970년대 중반 야쿠르트가 크게 성공하며 경쟁 기업과 유사 제품이 난립했다. 시장은 커졌고 제품도 다양해졌다. 70년대 액상 발효유를 시작으로 80년대 농후 발효유, 90년대 드링크 발효유가 인기였다. 꾸준히 성장하던 발효유 시장은 IMF 외환위기 때 불황을 맞았다. 유업계는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했고 hy는 식품업계 최고(最高) 연구 기술력을 응집한 프리미엄 발효유 개발에 나섰다. 2000년 9월 5년간의 연구를 거쳐 신제품 윌을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