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뉴델리서 열린 K-컬처·비즈니스 융합 축제 ‘코리아 스트리트 페어 2025’ 성료

132807600.2.jpg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인도 뉴델리 에어로시티 월드마크(Worldmark)에서 개최된 ‘코리아 스트리트 페어 2025(Korea Street Fair 2025)’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한류 팬, 한국 기업, 인도 현지 바이어가 한자리에 모인 종합 K-컬처·비즈니스 축제로 총 8만 명이 방문하고 현장 매출 10억 원 이상을 달성하며 인도 내 K-콘텐츠의 높은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인도 유력 일간지 힌두스탄타임즈(Hindustan Times)는 18일 보도를 통해 이번 행사의 성공 요인으로 ‘명확한 공간 콘셉트와 체험 콘텐츠의 기획력’을 꼽았다. 행사장은 광화문, 인사동, 명동, 성수, 홍대, 광장시장, 한강공원, 강남/코엑스존 등 서울의 대표 거리를 그대로 재현해, 관람객이 서울을 걷는 듯한 체험형 공간으로 조성됐다. 각 존에서는 한국식 포차, K-커버댄스, 인플루언서 쇼케이스, 한강라면 체험, 한국식 편의점 등 라이프스타일 기반 콘텐츠가 운영되며 ‘단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