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전기 '이재명의 인생여정' 중국어판 출간
중국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전기가 중국어로 번역돼 출간됐다.
26일 중국 세계지식출판사는 지난 2021년 출간된 이 대통령의 전기 '인간 이재명'을 중국어로 개정·번역한 '李在明的人生之路'(이하 이재명의 인생여정)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재명의 인생여정'은 이 대통령의 출생부터 소년공, 변호사, 성남시장, 경기도지사 등을 거쳐 대통령에 당선되기까지의 인생여정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이 판매되고 있는 중국 온라인쇼핑몰 징둥(JD)에는 "인생의 여러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이재명이 보여준 모습을 발굴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책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이재명의 인생여정'은 이성일 중국사회과학원 아태·글로벌 전략연구원 교수와 박광해 중국사회과학원 정부관리학원 교수가 공동으로 번역했다.
이 교수는 "경주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1년만에 한국을 국빈방문하는 등 양국관계가 개선되는 시점에 이 책이 중국 독자들에게 이 대통령과 한국을 알리는 계기가 돼 양국관계 발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 "중국 청년들에게 이 대통령이 빈곤을 이기고 대통령이 되기까지의 여정을 소개해 희망과 격려를 주고, 동시에 한국의 산업화 과정에서도 소년공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피땀을 흘린 이들의 희생과 노고가 있었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