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삼성의 가전 구독 서비스, 기존 렌탈∙할부와의 차이점은?

131180824.1.jpg최근 삼성전자, 그리고 LG전자를 비롯한 대형 가전 업체에서 힘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 바로 ‘가전 구독’ 서비스다. 첫 시작은 LG전자였다. 본래 정수기, 안마의자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구독 서비스를 2022년부터 일반 가전 제품으로도 확대했다. LG전자의 이러한 시도는 기대 이상의 큰 성과를 거두었다. 서비스 본격화 2년여가 지난 2024년 6월 기준, 한달 간 LG 베스트샵에서 판매된 LG전자 주요 제품의 구독 비중이 36.2%에 달할 정도였다.삼성전자도 2024년 12월에 ‘AI 구독클럽’이라는 이름으로 가전제품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역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서비스 출시 첫 달에 삼성스토어에서 판매된 가전 중 구독으로 판매된 가전이 30%를 차지했다고 삼성전자는 밝혔다.삼성전자는 2025년 1월,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5 시리즈의 출시에 즈음해 갤럭시 스마트폰 구매자 대상의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 서비스를 출시,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 구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