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팬데믹 이후 홈 뷰티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전문 피부과에서 받던 관리를 집에서도 받도록 도와주는 뷰티 디바이스가 관심을 끌고 있다. 삼일PwC 경영연구원의 ‘K뷰티 산업의 변화’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620억 달러(약 90조 원) 규모였던 세계 홈 뷰티 시장은 2028년 1890억 달러(약 277조 원)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중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2022년 140억 달러(약 20조 원)에서 2030년 898억 달러(약 131조 원)로 연평균 26.1% 성장이 예상된다.단순히 코로나 19를 거치며 반짝 인기를 끌고 사라진 게 아니라 지속적인 제품 판매량으로 성장세가 증명되고 있으며, 우리 실생활에서도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중에서 물방울 초음파(LDM) 기기는 고밀도 초음파 에너지를 사용해 피부에 강한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피부 재생 및 면역 시스템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지난 3월 앳홈(ATHOME)의 홈 에스테틱 브랜드 ‘톰(THOME)’은 물방울 초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