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성 AI 기술로 제작한 콘텐츠를 보는 것이 이젠 너무 익숙해졌다. 지난 3월 26일, 공정거래위원회는 생성 AI로 제작한 홍보용 웹툰을 공식 블로그에 매주 연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3월 19일, KT위즈 프로아구단은 ‘AI 응원가’를 활용한 응원단의 그라운드 공연을 진행하기도 했다.그 외에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카카 크리에이션’은 작화의 95%를 생성 AI가 담당한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 ‘트윈즈 히나히마’를 3월 28일부터 방영하기 시작했다. 생성 AI를 이용한 콘텐츠 제작이 인력과 시간, 비용을 절감하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다양한 국가의 기업 및 기관들은 이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그렇다면 콘텐츠 산업의 한 축인 게임 업계는 어떨까? 이 역시 예외가 아니다. 특히 게임은 영상, 음성, 스토리, 그리고 프로그래밍까지 포함하기에 생성 AI 적용에 따른 업무 효율성 향상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실제로 3월 17일, 미국의 로블록스 코퍼레이션은 미국 샌프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