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이노베이트의 팬덤 플랫폼 코튼시드는 28일 프로축구단 FC서울과 협업해 디지털 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023년, 2024년에 이어 3년 연속 선보이는 이번 팬카드는 제시 린가드 등 FC서울 선수들을 디지털 카드로 수집할 수 있는 팬 중심 프로젝트다.FC서울 팬카드는 실물 카드팩 구매를 통해 디지털 카드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온·오프라인 수집이 가능해 팬들의 참여 재미를 더했다. 이번 시즌은 국내 축구 구단 최초로 롯데 빼빼로와 협업해 FC서울 시그니처 디자인이 적용된 빼빼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 제품에는 선수단 스페셜 카드가 포함돼 실물과 디지털 카드 모두 획득할 수 있다.오프라인에서 구매한 팬카드는 코튼시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뒷면의 8자리 고유 코드를 입력해 디지털 카드로 전환 가능하다. 디지털 카드 등록 시 포인트가 부여되며, 이를 활용해 FC서울 선수 사인 유니폼 등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가장 많은 디지털 카드를 수집한 팬에게는 FC서울 홈경기에서 선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