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1세기는 기술경쟁의 시대입니다. 수많은 빅테크 기업이 지금 이 순간도 기술과 제품을 놓고 전 세계 산업 현장에서 경쟁합니다. 그리고 이 경쟁의 현장이 바로 기술영업입니다. 기술영업은 기술적인 이해가 필요한 영업으로, 주로 기업 대 기업 간 영업에서 이뤄집니다. 기술영업 전선에서는 기업의 기술력과 실력으로 경쟁하고, 그 결과가 IT 기업이 움직이는 원동력이 됩니다. 오늘날 현장에서 기술영업人들이 어떻게 경쟁하는지, 기술과 기업, 사람을 들여다보겠습니다.“우리나라의 많은 리테일, 소비재 고객들이 AWS와 함께합니다. 일반 기업 부문도 신세계, CJ올리브영, GS리테일 등이 있고 전자상거래 부문은 쿠팡, 무신사, 우아한형제들 등의 고객사가 AWS를 사용합니다. 미국에서도 아마존이 AWS의 가장 큰 고객사며, 니먼 마커스, 나이키, 코카콜라 등 세계적인 기업들과 함께합니다. 업계 최고의 기업들이 AWS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니 다른 고객들도 관심을 갖고 유입되고, 사례를 공유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