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전문 업체 라이프앤바이오는 영유아용 오메가3 제품인 ‘지니어스뉴’가 출시 약 1년 반 만에 판매량 13만 병(예약주문 포함)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판매 물량 11차수까지 연속 매진이 이어졌고 매달 1만5000병 넘는 판매고를 이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라이프앤바이오는 글로벌 사모펀드 모건스탠리프라이빗에쿼티(PE)가 주목한 국내 건기식 전문 업체다. 공식몰 파이토뉴트리를 주요 판매 채널로 운영하고 있고 자체 키즈 영양제 브랜드 ‘그로우랩’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외 건기식 시장 성장세에 힘입어 지난 2022년 모건스탠리PE아시아에 인수된 기업이기도 하다.라이프앤바이오에 따르면 지니어스뉴는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고 오메가3 특유의 비린 맛과 향을 개선했다. 특히 독자 기술인 ‘올로메가 베이비스마트’를 적용해 주요 성분인 DHA와 ALA의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고 한다. 라이프앤바이오 측은 안심할 수 있는 식물성 성분과 비린 맛이 있는 기존 성인용 오메가3 단점을 보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