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설치부터 무제한 AS까지…삼성 ‘AI 구독클럽’ 업그레이드

132293191.1.jpg삼성전자가 제품 설치부터 사후서비스(AS)까지 모든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높인 블루패스 서비스를 적용한 ‘인공지능(AI) 구독클럽’을 새롭게 내놨다고 1일 밝혔다.삼성전자는 구독서비스 고객으로부터 반응이 좋았던 서비스를 모아 블루패스를 구성했다. 구독기간 중에 횟수 제한 없이 우선적으로 AS 접수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AS 패스트트랙’와 구독 제품 방문 케어시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하나 더 추가 비용 없이 점검받을 수 있는 ‘하나 더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이 외에 사용 중인 제품의 이상 징후를 미리 감지해서 고객에게 안내하고 방문 수리 접수까지 진행해 주는 ‘AI 사전케어 알림’, 제품 설치 시 설치 기사가 스마트싱스에 연결해줘 제품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마트싱스 세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간 맞춤 설치’도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