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장 윤석대)는 11월 17일 대전 본사에서 댐 주변의 브랜드 가치 발굴, 지속가능한 댐 로컬브랜딩 사업을 추진할 ‘제 1기 댐 로컬 서포터즈’ 공식 발대식을 열었다.댐 로컬브랜딩 사업은 한국수자원공사가 댐 주변의 수변 공간과 지역의 고유문화, 산업을 결합해 휴양 및 관광, 특산품 등 지속가능한 지역 브랜드를 육성하는 지역상생 프로젝트다. 경북 안동시(안동댐, 임하댐), 강원 양구군(소양강댐), 전북 진안군(용담댐) 등 댐 주변 지역에서 추진 중이다.댐 로컬 서포터즈는 올해 처음 출범했다. 지난 한 달간 로컬브랜딩 사업을 추진 중인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과 청년, 크리에이터 28명을 선발해 위촉했다. 이들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6년 4월까지 약 6개월간 각 지역의 숨은 매력과 새로운 관광, 문화, 생태 자원 및 이를 하나로 묶는 스토리 등을 발굴한다. 이를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해 SNS를 포함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쳐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만드는